쇼핑몰 제작과정
-
01. 제작 의뢰
전화 또는 홈페이지상의 견적신청 메뉴를 통해
상담을 진행합니다. -
02. 견적 산출
홈페이지의 기능과 디자인에 대해 설명을 듣고
견적을 산출합니다. -
03. 견적 검토 및 계약
책정된 견적 확인 및 검토 후, 계약서를 작성합니다.
계약금 50%(제작비의 50%)결제 확인 후 시안 일정이 정해집니다. -
04. 자료 전달
홈페이지에 필요한 자료를 전달합니다.
필요한 준비사항은 이 페이지에서 확인이가능합니다. -
05. 디자인 시안 제작
메인(홈 또는 첫) 페이지 디자인을 제작합니다.
순서 중 가장 많은 시간이 소요 및 할애 됩니다. -
06. 시안 수정 및 보완
시안을 정한 후 수정과 보완을 거쳐 디자인을 확정합니다.
수정 횟수는 유형별로 최대 3회까지 가능합니다. -
07. 서브 시안 제작
메인페이지 외 제작되는 페이지에 대해 디자인을 제작합니다.
모든 서브페이지의 디자인 작업이 진행됩니다. -
08. 웹사이트 제작 및 구축
수정 및 보완을 통해 확정된 디자인과 사전 협의된 기능을 기반으로
웹 사이트를 제작합니다. -
09. 에러 수정 및 보완
제작 및 구축된 웹사이트의 에러 또는 보완 할 사항을 검토합니다.
오탈자 및 기능 오류가 없는지 체크합니다. -
10. 사이트 오픈 및 계약 완료
잔금이 입금되면 포털 사이트에 등록이 진행되고,
정상 서비스가 이뤄집니다.
알림사항! 꼭 ~ 확인하세요
· 계약이 완료되면 담당 PM이 결정됩니다.
· 계약금50%(제작비50%)결제 확인후 시안일정이 정해집니다.
· 디자인 시안은 고객사의 요구 및 취향에 관한 의견을 수렴 후 작업됩니다.
· 시안은 최대 2개까지 제공되며 시안을 정한 후 수정은 2회까지 가능합니다.
· 도메인의 경우 서비스되는 품목이나 회사명과 유사하게 결정되는 것이 좋으며 어렵다 판단되시면 상담 후 결정하셔도 됩니다.
· 사이트 오픈 전에는 완료보고서를 접수 후에 가상 오픈이 이뤄지며 오픈 3일 이후 잔금 50%(제작비의 50%)가 입금되면 정상서비스가 이뤄집니다
제작에 필요한 고객 준비사항
쇼핑몰 제작에 필요한 고객님이 준비해주셔야 할 사항입니다.
-
- 01
- 기초자료준비
- 회사소개서, 인사말, 약도, 관련사진, 카달로그, 책자등
- 홈페이지 제작 자료가 될만한 내용을 전달해주셔야 제작이 가능합니다.
- 관련 사진이 있다면 미리 정리해 주세요. (제품, 전경 및 CEO 사진 등)
- 로고파일의 원본을 준비해주세요. (AI, PNG 등 ) -
- 02
- 참고사이트 선정
- 원하시는 디자인 유형에 가까운 참고사이트를 찾아주세요.
- 동종업종 또는 다른 업종 최소 1개의 디자인을 선정해 주세요.
- 특별히 원하는 컬러, 레이아웃이 있다면 알려주세요.
- 꼭 적용되어야 하는 디자인요소나 기능이 있다면 요청해 주세요. -
- 03
- 홈페이지 메뉴(사이트맵) 구성
- 홈페이지 제작시 제일 먼저 해야하는 사항입니다.
- 대략적으로 작성하여 담당자에게 보내주시면 제작될 사이트에
- 가장 적합한 사이트맵으로 구성하여 제안 드립니다.
- 각 메뉴에 포함될 텍스트나 이미지를 미리 준비해주세요. -
- 04
- 도메인 선정
- 상호나 상표명을 이용하여 고객이 쉽게 기억할 수 있는 홈페이지 주소를 등록합니다.
- 중문 또는 한글 도메인보다는 영문 도메인을 권장해 드립니다. ( .com /.net )
- 도메인은 기존에 구매하신 도메인이 있다면 해당 도메인으로 연결합니다.
- 도메인이 없는 경우 적합한 도메인으로 제안해 드립니다. -
- 05
- 상품촬영 및 등록
- 쇼핑몰에 판매하고자 하는 상품의 촬영 관련 이미지를 준비합니다.
- 판매하고자 하는 상품과 상세 사항을 등록합니다.
- 필요한 경우 상세페이지 제작을 별도로 의뢰하실 수 있습니다.
-
- 06
- PG사 가입 및 계약 (택배사 가입)
- 결제 시스템의 적용을 위해 PG 및 에스크로 계약을 진행합니다.
- 사업자등록증, 통신판매업이 사전에 신고되어 있어야 합니다.
- 신청 및 승인까지 약 5~10일 정도 소요되며 별도 가입비가 발생합니다.
- 배송 서비스를 위탁할 택배사를 선정 및 계약합니다.